지역산업의 혁신역량을 이끌어가다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R&D를 통한 기술개발과 체계적인 기업지원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산∙관∙학 협력체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인사말

지역산업의 혁신역량을 이끌어 나가는

산학협력 선도대학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국가의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의 기초하여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과 경쟁력이 있는 고급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산업발전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개발과 기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산·학·연·관 협력 활성화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사회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2004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산학협력단에는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4개팀 10개의 사업운영주체(사업단, 센터)로 구성하여 분야별 고급산업인력양성, 산업계의 기술지도, 공동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을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산학협력단은 이러한 사업의 운영으로 2005년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운영평가에서 11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7년 자동차부품시험 지역혁신센터(RIC) 사업 선정 및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증, 2008년 노동부 중소기업직업훈련컨소시엄 사업의 권역별 직업훈련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자동차부품HRD사업단 운영 및 노동부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2010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선도대학 사업선정, 2014년 교육부 산학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선정, 2015년 중소벤처기업부 아이디어팩토리사업 선정, 2018년 KIU무인항공교육원 개원 및 국토교통부 전문교육기관 지정, 자율주행자동차연구소 개소, 2019년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선정 및 국토교통부 지정 KIU 철도아카데미개소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21세기는 지식기반의 정보화 사회로써 세계가 하나된 커다란 시장속에서 무한경쟁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대학의 산학협력단이 수행해야할 역할은 다양해 질 것이며 그 역할의 중요성은 더욱더 부각될 것입니다.

우리 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의 역량강화를 위해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R&DB센터와 산학협력관을 건립한 바 있으며, 대학이 지역사회발전에 일익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에서 존립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산학협력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향후 우리 산학협력단은 이러한 성과와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 하고자 더욱 많은 노력을 경주하여 산·학·연·관 협력체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권성근